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내렸다. 겨울이 가까워질수록 비가 많이 내리는 멜번의 기후는 일년 사이에 적응하기란 절대 불가능해 보인다. 눈도 없으면서 매서운 찬바람이 가득한 겨울이 돌아오고 있다.

회사에 다닌지 벌써 1년이 되었다. 한국에서 경험해보기 힘든 다양한 환경에서 실로 다양한 웹사이트, 웹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전에 다니던 회사는 기술력이 기반이 아니었던 곳이라 창발적인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현하는 것에 집중했던 반면 지금의 회사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촛점을 두고 있어 이전과 비슷한 업무조차도 다른 방향으로 접근해 해결해가는 모습이 큰 공부가 되고 있다.

영어공부는 반성을 좀 해야한다. 출퇴근 하며 아티클 읽는게 전부. 이번 겨울에는 빈둥거리지 말고 작년처럼 집중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파이썬은 틈틈히 보고있다. 한동안 영어공부 겸 파이썬을 공부한다는 핑계로 PEPs 번역을 했는데 일이 잠깐 바빠진 틈에 손을 놓고 있다. 이건 분명 게으름인데. Flask를 살펴보다가 요즘은 tornado를 보고있다. 파이썬은 이미 멋진 패키지들이 많아서 참 좋다.

지난 한 달 사이에 VBScript랑 씨름을 했는데 그 덕분에 베이직 문법이랑 친해졌다. 닷넷을 베이직으로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고 느껴질수록 잘 지내고 있다기보단 내 삶 어딘가에 time-leak이 있는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비도 오고 든든하게 저녁 챙겨먹어야지.

웹사이트 설정

웹페이지 색상을 선택하세요

Darkreader 플러그인으로 선택한 색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