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Script를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참조를 많이 봤을 것이다.

/// <reference path="../../typings/tsd.d.ts" />

TypeScript 1.5부터 추가된 tsconfig.json을 프로젝트에 넣으면 레퍼런스를 일일이 적지 않고도 알아서 인터페이스를 불러온다. 별다른 설정 없이 tsconfig.json을 생성하는 것으로도 모든 디렉토리를 기본값으로 참조하게 된다. 기본적인 파일은 다음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

추가적인 설정을 하고 싶다면 MS TypeScript의 tsconfig.json을 참고하자.

명시적으로 참조할 파일을 지정하고 싶다면 files 프로퍼티에 목록으로 작성한다. files에 명시적으로 파일명을 기록하면 명시적으로 기록되어 있는 ts 파일만 불러와서 컴파일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files" : [
    "./src/app.ts",
    "./typings/tsd.d.ts",
    "./typings/angularjs/angular.d.ts",
    "./typings/jquery/jquery.d.ts"
  ]
}

위 설정처럼 모두 나열해서 작성하면 해당 파일만 참조한다. 위 작성된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아직 와일드카드(*)로 경로를 지정하는 방식이 지원되지 않고 있다.

Atom에서는 fileGlobs에 와일드카드로 경로를 지원하는데 아직 atom-typescript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이다. atom에서 fileGlobs를 와일드카드로 작성했다면, 자동으로 files의 목록이 갱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filesGlob": [
    "./**/*.ts",
    "!./node_modules/**/*.ts"
  ],
  "files": [ /* 이 부분은 atom-typescript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다. */
    "./globals.ts",
    "./linter.ts",
    "./main/atom/atomUtils.ts",
    "./main/atom/autoCompleteProvider.ts",
    "./worker/messages.ts",
    "./worker/parent.ts"
  ]
}

atom-typescript의 tsconfig.json를 보면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tsconfig.json은 원래 atom-typescript에서 사용하던 방식인데 TypeScript에 PR되어 일부 반영된 상태다. 아직 fileGlobs 구현이나 files, exclude에서 경로 단위로 설정하는 기능은 아직 구현이 없지만 PR은 열려있다고 하니 누군가 조만간 개선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

웹사이트 설정

웹페이지 색상을 선택하세요

Darkreader 플러그인으로 선택한 색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